1. 레몬수의 효능
레몬수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유명 유튜버이자 가수인 강민경씨도 아침 공복에 필수로 레몬수 한 잔을 마셔준다고 얘기합니다.
그럼 레몬수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소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도 레몬수를 마시기 시작한지 벌써 일주일이 지났는데요.
마시고 나서 가장 크게 느끼는 변화 중 하나가 화장실을 못가는 일이 사라진 것입니다. 이는 레몬에 포함된 구연산이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 불량이 있으신 분들은 아침 공복에 레몬수 한 잔을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뿐만아니라 레몬수는 수분 보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침 기상 후 수분이 부족하게 되는데, 이 때 레몬수 한 잔을 마셔주면
수분 보충과 함께 비타민 C와 같은 영양소 보충도 충족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레몬수는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하루 이틀로는 효과를 잘 느끼지 못할 수 있지만 매일 꾸준히 마셔준다면 피부톤도 밝아지고, 피부 트러블이나 잡티 개선에도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는 평소에 피부 관리에는 취약한 편인데 레몬수를 마시는 걸로 피부까지 좋아진다고 하니까 안마실 수가 없겠네요.
더 많은 장점들이 있겠지만 가장 큰 매력은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공복에 레몬수 한 잔을 마신 사람은 마시지 않은 사람보다 30%정도의 혈당을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요즘 혈당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레몬수를 한 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2. 레몬수 다이어트
최근에 유튜브와 블로그 등 sns에서 레몬수를 활용한 다이어트 방법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 합니다. 레몬수에 관심이 늘어난 것에는 연예인들의 레몬수 다이어트 후기들도 한 몫하는 거 같습니다.안젤리나 졸리, 비욘세 등 해외 스타들도 아침 레몬수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미국 프로풋볼(NFL) 선수 출신 톰 브래디와 결혼해 1남 1녀를 두고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슈퍼모델 지젤 번천은 아침 기상 후 레몬수 한 잔을 마신 후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푼다고 합니다.
실제로 레몬수를 마실 경우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미국 오클랜드 어린이 병원 연구팀에 따르면 173명의 과체중 여성을 대상으로 수분 섭취량을 측정한 결과, 레몬수를 마신 사람의 체중과 지방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레몬의 구연산 성분은 신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향상해 신진대사를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펙틴 섬유질은 지방 대사에 영향을 미쳐 체내 지방을 억제한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3. 레몬수 섭취시 주의사항
레몬수를 섭취할 경우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레몬수는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자주 섭취할 경우에 치아가 부식될 수 있습니다. 레몬수를 마신 후에는 바로 양치하지 말고, 물로 입을 헹군 후 30분 정도 기다린 후 양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빨대를 사용하면 치아에 직접 닿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은 산도가 높아 위장이 약하거나 소화 불량에 자주 시달리시는 분들은 조심하고 드셔야 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레몬액을 줄이거나 물의 양을 늘려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몬수를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소화 시스템에 부담이 갈 수도 있으므로 꼭 적정량(하루에 레몬1~2개 정도)을 찾아 드시길 바랍니다. 위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레몬수를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하고, 공복에 마시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가려움증, 호흡 곤란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즉시 섭취를 중단하시고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레몬에는 비타민 C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일부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약물의 흡수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레몬수를 마시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수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개인의 건강 상태나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하루 400ml가 적당합니다. 이 양은 과도한 산성을 피하면서도 레몬의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양입니다.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유명한 제과제빵학교 추천 TOP 3 등록비용, 접수 방법, 코스 소개 (2) | 2024.11.18 |
---|